방송국 스튜디오
자유게시판
-
**
8
프리C챌J직녀(@freechall)2013-11-15 21:07:15
ㅡ김장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자세는헬스조선 편집팀 | 2013/11/15 17:04
▶▶ 김장철이다. 김장을 끝낸 주부들은 흔히 허리와 손목의 통증을 호소한다. 이런 통증 없이 김장을 할 수는 없을까?
배추를 잘 고르는 것부터 씻고, 절이고, 양념을 버무려 김치통에 담기까지 대략 이틀간 김장을 담그다보면 허리는 서있을 때보다 몸무게의 2~3배의 하중을 받는다. 특히 허리를 굽히고 김장을 담그는 시간이 길수록 디스크의 압박이 심하다. 이 때문에 평소 디스크 탈출증이나 돌출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디스크가 뒤로 밀리면서 신경을 압박해 다리와 허리 통증을 호소하기 쉽다. 또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허리가 굳어있는 상태에서 무리를 하면 급성디스크로 이어지기도 한다.
급성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김장을 담그는 것.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바닥에 앉아서도 등받이가 있는 의자를 이용하거나 벽 쪽에 붙어서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요즘 흔히 쓰는 허리보호대를 사용하거나 양념통을 가까이 두고 일하는 것도 허리 구부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일을 하는 도중 수시로 일어서거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중요한데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씩 일어나 5분정도 목, 허리 등을 젖히거나 돌리는 것이 급성디스크 예방에 좋다.
댓글 0
(0 / 1000자)
- 쪽지보내기
- 로그방문

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해 주시거나
PC 환경에서 사용해 주세요.

개
젤리 담아 보내기 개
로즈 담아 보내기 개





하우스 (LV.3)








































0
0


신고
